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외래진료 FAQ

외래를 보면 수술은 언제쯤 할 수 있나요?
담당 교수의 기존 예약 수술 건수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암이 의심되는 상황 또는 출혈 및 통증이 심각하여 빠른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담당교수는 2주 이내로 수술날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수술 전 어떤 검사들을 하나요? 수술 전 검사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혈액, 소변 등 수술전 검사, MRI, CT비용)
수술 전 검사에는 수술을 견딜 수 있는지 평가하는 검사와 병의 상태를 보기 위한 검사와 2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술의 위험성을 평가하는 검사는 혈액, 소변, 심전도, 흉부 X-ray 등이 있으며 10만원 이내입니다. 병의 상태를 보기 위한 검사는 CT 와 MRI, 종양 표지자 (암수치) 검사 등이 있으며 보험 적용 여부에 따라 10만원에서 70 만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자궁근종으로 급여 적용을 받아 시행하는 MRI 는 본인 부담금이 30만원대 입니다.
수술을 위한 입원기간과 수술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수술 시간에 따라 수술 전날 오후 또는 수술 당일 오전에 입원합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이 먹는 약으로 조절되고 식사가 원활하면 병원에 계속 입원해 있을 이유가 없으므로 퇴원을 준비합니다. 일반적으로 각 수술에서 퇴원할 수 있는 컨디션이 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환자 컨디션 및 회복 속도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복강경 수술: 수술 1일 후,
복강경 자궁절제술: 수술 2일 후,
제왕 절개술, 개복 수술: 수술 3일 후
교수님이 직접 수술하시나요?
모든 수술에서 주된 술기는 집도의가 집도합니다. 단, 전임의 또는 전공의가 수술 준비나 마무리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는 담당 교수의 재량에 따라 다릅니다. 담당 교수의 감독 하에 전임의 또는 전공의가 복강경 포트 거치 또는 피부 봉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병동은 간호통합병동 인가요 ? 입원 시 병원과 연계된 간병인이 있을까요 ?
간호간병통합병동이 아닙니다. 병원과 연계된 간병인이 없으므로, 직접 사설 간병인을 찾으셔야 합니다.
보험 청구를 위해서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할까요?(예를들면, 개인 실손 보험 등)
보험사와 먼저 상의하신 후에, 진료실 직원에게 문의하시면 서류발급 안내를 도와드립니다.